현재 위치
  1. 매거진

[벳시 존슨 Betsey Johnson]

ADIGE
2020-03-11
조회 369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미국 코네티컷주 웨저스필드 출생. 어렸을 때부터 발레를 배웠으며 뉴욕의 프랫대학에서 시라큐스대학으로 전학하여 미술과를 졸업하였다.
6개월 동안 마드모아젤지의 기자를 하기도 했다. 그뒤 1965년에 부티크 '파라페나리아'에 디자이너로 들어갔다.
1969년에는 부티크 '벳시, 벙키와 니니'를 열었으며 아리 케트 회사에서 니트 등 젊은 여성을 위한 옷을 디자인 하였다. 1978년 '벳시 존슨사'를 설립하였다. 재클린 오나시스 (재클린 케네디)가 캄보디아 여행에서 벳시의 셔츠와 팬츠를 입은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밖에도 프랑스의 여배우인 브리짓드 바르도, 푸랑수아즈 아르디, 튀기 등이 그녀의 옷을 즐겨 입었다. 특히 줄리 크리스티가 입었던 티셔츠폼은 미니드레스가 <보그>지에 실린 뒤 미국의 캐주얼하고 자유로운 분위기가 세계에 널리 퍼지게 되었다. 그녀의 디자인은 캐주얼한 것으로, 란제리 드레스 (속옷과 같은 드레스), 베이팅 슈트 드레스 (수영복과 같은 드레스), 댄서가 입은 리어타드와 같은 기능적인 드레스 등 항상 신선하고 독창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그녀는 스판덱스 소재를 사용해 몸에 딱 달라붙는 보디웨어류와 활동적인 스포츠웨어를 좋아했다. 그래서 그녀의 작품은 몸과 함께 움직이는 기능적인 옷이라는 평을 받는다. 또한 니트류, 레이온, 비닐 등과 자신이 개발한 소재를 사용하여 위트있고 전위적인 옷을 디자인하였다. 플라스틱이나 금속의 별, 물고기, 숫자를 붙인 티셔츠 드레스, 단에 테를 기워넣은 노이즈 드레스가 유명하다. 의욕적인 팝패션으로 파괴 패션의 디자이너라 불리며, 1960년대의 반7번가 디자인 운동의 주동 세력이 되었다. 1971년의 코티상을 수상하였다.

"벳시 존슨(Betsey Johnson)의 패션 경력"
Johnson의 패션 경력은 그녀가 입사 한 후 Mademoiselle Guest Editor Contest 에서 우승 한 후 시작되었습니다. 1년안에 그녀는 맨해튼 부티크 관련 도구의 사내 디자이너였습니다 . Johnson은 The Velvet Underground , Edie Sedgwick , Nico 및 Lou Reed 와 함께 청소년 패션 운동과 Andy Warhol 의 지하 장면의 일부가되었습니다.

1969 년, 그녀는 뉴욕 의 어퍼 이스트 사이드 에 Betsey Bunky Nini라는 부티크를 열었습니다 . 이디 세지윅그녀의 집 모델이었고 Johnson은 Sedgwick이 마지막 영화 Ciao 에서 입는 옷을 디자인했습니다.

1970 년대에 Johnson은 오늘날의 로큰롤 뮤지션들 에게 인기있는 패션 레이블 "Alley Cat"을 제어 했습니다. 그녀의 첫해에 Alley Cat의 데뷔 컬렉션은 5 백만 달러의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71 년 9 월 그녀는 Coty Fashion Critics 'Award ('Winnie ')를 수상했습니다.

1978 년 Johnson은 자신의 패션 라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두 번째 컬렉션은 잘 팔리지 않아 3,000 개의 봄 옷과 부족한 자금으로 1981년 패션쇼를 개최 할 수 없었으며 Johnson은 뉴욕 의 소호 지역에 소매점을 열었습니다 . 그녀는 Lisa Loeb가 1994 년 히트 한 " Stay (I Missed You) " 뮤직 비디오에서 입는 드레스를 디자인했습니다 .

2002 년 Johnson은 Fashion Walk of Fame 에 도입되었습니다 . 그녀의 브론즈 플라크는 그녀의 독창적 인 스케치 중 하나를 가졌습니다. 2003 년에 그녀는 핸드백 , 액세서리 , 모자 및 스카프 를 포함하여 2004 년까지 라인을 확장했습니다 .

2008 년 Johnson은 Carrie Borzillo-Vrenna 의 저서 Cherry Bomb에 기고했습니다 . 국립 예술 클럽은 패션에서 평생 공로상을 위해 존슨에게 명예의 2,009 메달을 수여했다. 그녀는 한때 자신의 스타일을 공식으로 묘사했다.


"벳시 존슨(Betsey Johnson)의 활동 영역"
2011 년 현재 그녀는 전세계에 65 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2 년 4 월 26 일, Betsey Johnson, LLC는 11 장 파산 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신청했습니다.
2012 년 9 월 12 일 그녀는 Cyndi Lauper와 함께 회고적인 패션쇼를 통해 40 년 동안 브랜드를 축하했습니다.
2013 년 5 월 현재 Johnson과 그녀의 딸 Lulu Johnson은 Style Network에서 방영 되는 리얼리티 TV 쇼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4 년 9 월 4 일, Johnson은 Stars와 함께 춤 을 추는 19 번째 시즌 에서 경쟁하는 유명 인사 중 한 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커플은 4 주차에 제거되어 10 위를 차지했다.
2018 년 Johnson은 Sugar Rush 에 게스트 심사 위원 (Episode : "Frosted Fashion")으로 출연했습니다.


"벳시 존슨 Early life and education"

존슨은 코네티컷 주 웨더 즈 필드 에서 태어 났으며 , 레나와 존 존슨에서 태어난 세 자녀 중 두 번째입니다.
그녀는 누나 샐리와 남동생 로버트가 있습니다. Johnson은 코네티컷 주 테리 빌 에서 자랐으며, 많은 댄스 수업을 수강하여 의상에 대한 사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

​Johnson은 고등학교를 졸업 한 후 Pratt Institute 에서 공부 한 후 Syracuse University 에서 Phi Beta Kappa 를 졸업했습니다. 여기서 그녀는 Alpha Xi Delta 여성 단체의 일원 이었습니다. 졸업 후, 그녀는 Mademoiselle 잡지 에서 인턴으로 여름을 보냈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최근 본 상품